난 못해

사순절 특새 총 7주간에서 한 주간이 지났습니다. 42일이 40일로 줄어든 첫 주 $412이 헌금되었습니다. 우리의 기도와 헌금이 어려운 교회에 큰 위로와 힘 그리고 소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이 우리 교회의 사명인가 봅니다. Giving Church!

새벽기도하기 많이 힘드시죠? 그 어려운 일을 우리가 또 합니다. 위로부터 부어지는 힘이 아니면 결코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왜 새벽기도가 어려운가 조사를 해 보았습니다. 많은 원인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불규칙한 일상입니다. 새벽기도를 위해 10시에 취침하십시오. 이것이 지켜지게 되면 다음 일들이 정리가 됩니다. 왜 잠자는 시간이 불규칙한가 하면 과도한 취미생활 때문입니다. 사순절 기간에는 이런 것들을 잠시 끊어보십시오. 미디어금식이라고도 하지만 이런 것들을 줄여 규칙적으로 잠자리에 들도록 노력하십시오.

또 다른 이유는, 새벽기도의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새벽은 홍해와 같은 난관이 갈라지는 시간입니다. 새벽은 영혼의 만나를 먹는 시간입니다. 새벽은 다니엘처럼 절망의 굴에서 벗어나는 시간입니다. 새벽은 문제의 여리고 성이 무너지는 시간입니다. 그리고 사망을 이기신 예수님의 부활도 새벽에 일어났음을 잊지 마십시오.

마지막으로 정말 중요한 이유는 난 절대로 새벽에 일어날 수 없다는 포기입니다. 새벽은 최고의 결단이자 영적 전쟁터입니다. 새벽기도자가 되십시오. 물러서지 마시고, 포기하지 마십시오. 새벽은 온고지신(溫溫溫溫), 옛 것도 익히면서 새것도 알아가는 시간입니다. 새벽에는 에너지가 있습니다. 새벽 에너지로 무장한 사람은 옛 것에서 얻은 힘으로 새로운 것을 창출해 납니다. 이런 에너지가 있는데 어찌 포기할 수 있습니까? 이제 6주 남았습니다. 이제 춥지도 않을 것이고, 눈도 없겠지요. 그리고 밝아졌습니다. 기도하기 참 좋은 계절입니다. 우리 함께 새벽예배자의 기쁨과 감격을 누리십시다. 새벽기도하면 일하면서 졸립다는 생각하지 마세요. 지금 그 생각하시죠? 한 번 해서 그래요. 새벽기도가 일상이 되면 그렇지 않아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