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식월

당회로부터 3개월의 안식월을 허락 받았습니다. 3개월을 연속해서 안식월을 보내는 것은 아니구요. 11월과 내년에 6월, 그리고 11월에 나누어서 한 달씩 3번의 안식월을 계획하였습니다.

첫 안식월은 한국에서 보냅니다. 예정된 결혼식 주례와 내년도 정책 및 예결산 당회를 마치고 4일에 출발합니다. 아버지께서 계신 요양원을 방문하고, 우울증으로 인한 치매증상이 소견되어 어머니의 앞으로의 일을 준비하는데 시간을 보내려고 합니다.

PGM 사역을 조금은 도와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PGM 동아시아 사정이 좋지 않습니다. 중국의 선교사 배척과 일본과 한국과의 관계로 인한 일본 선교가 크게 위축되어 있습니다. PGM 동아시아 본부가 한국에 있어 제가 한국에 머무는 동안 3일 정도 선교사들을 위한 집회를 부탁하시어 준비하고 있습니다. 중국인 유학생들도 함께 집회를 참여하게 되는데 신변보호를 위해 일정과 자세한 사항들은 공개를 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예배 인도자가 아닌 예배자로, 말씀을 전하는 자가 아니라 듣는 자로 보낼 것입니다. 그때 제 모습이 보이겠지요. 그리고 우리교회도 보이겠지요. 안에서 보고 느끼는 것과 밖에서 보고 느끼는 것은 많이 다를 것입니다. 그렇게 안식하며 오겠습니다. 저 보고 싶다고 울고 그러지 마세요 ㅎㅎ. 매 주일 칼럼을 통해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여기서는 활발하게 하지 않았던 SNS를 통해서도 자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 결혼과 돌, 기타 축하 예배를 계획하신다면 내년 6월과 11월도 피해주시고 날짜를 바꿀 수 없는 상황이라면 전지운 목사님과 상의하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또한 급하게 심방과 상담이 필요하셔도 전목사님이 저와 같은 마음으로 목회를 감당해 주실 것입니다. 물론 기도제목은 언제든지 카톡으로 남겨주시면, 더 간절히 기도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떠나는 전주에 말씀 드리는데 이번에는 길게 가는 것이라 전 날 말하고 다음날 훅 가버리면 서운하실 것 같아 한 주 전에 말씀 드립니다. 그렇다고 오늘부터 잘 가라고 하지 마세요. 아직 한 주 더 남았습니다. 제가 슬퍼집니다.

내일부터 3일간 LA를 다녀옵니다. KIMNET 세계선교대회가 은혜한인교회 (한기홍목사) 에서 있습니다. 제가 목회와 선교에 관해 발제를 맡았습니다. 출장이 많네요. 아프신 분들을 위해 함께 기도해주시고, 한 주간 감기조심하세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