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계보

벌써 2월입니다. 새해의 계획들이 잘 지켜지고 계시는지요.. 바르고 복되게 신앙생활 하는 것은 너무너무 중요합니다. 그래서 끊어져서는 안 되는 신앙의 물줄기가 되기 위해서 우리가 어떻게 영적인 계보를 지켜야 할까를 고민해 보았습니다.

첫째, 영적인 공동체에 속해 있어야 합니다. 성도는 정말 좋은 교회에 속해야 합니다.

둘째, 좋은 사람들과 영적인 교제를 나누는 것이 바로 영적 계보를 잇는 것입니다. 어떤 경우는 상처 받을 수도 있습니다. 피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어려움을 감수하고라도 좋은 사람들과 영적인 교제를 나누는 것, 그리고 무엇보다 내가 먼저 좋은 영적인 사람이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셋째, 영적인 훈련을 함께 하는 것입니다. 성도는 끝없이 훈련 받아야 합니다. 지금 까지 한번 성경공부 하신 분, 그것도 세례 성경공부, 아니면 새신자 성경공부로 더 이상 다른 공부나 훈련이 없는 분들이 너무너무 안타깝습니다. 성도는 훈련을 통해 영적인 계보를 이어나가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난관이 있지만 모든 것을 이기고 영적 훈련에 참여 하시기를 권면합니다.

마지막으로 영적인 사역에 동참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사역을 함께하는 것이 바로 영적인 계보를 잇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모두에게 소명을 주셨고, 그 소명은 바로 우리의 사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소명에 우리가 함께 참여하는 것이 바른 계보를 잇는 것입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것인 이런 일을 이루기 위해서 함께 기도하는 것입니다. 기도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교회의 일이나, 가정 그리고 여러분의 일들이 크든 작든 모든것이 큰 그림에서는 기도라는 범주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2월 나태해지지 말고 사순절 특새도 마지막 주부터 시작하니까 더더욱 기도하며 함께 도시에서의 삶을
잘 살아내시기를 축복하여 드립니다.

2월과 다음 7월을 안식월로 보냅니다. 2월 안식월은 멀리 떠나지 않습니다. 김기석 목사님 교회에 집회 해 드리고, 캘리포니아 다녀 온 후 집에서 쉬고 마지막 주 사순절 특새 때 돌아옵니다. 늘 건강하시고 신앙생활 잘 하세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