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가 백신입니다.

COVID-19로 전 세계가 큰 상처를 입은 한 해였습니다. 마스크가 필수품이 된 것은 시작에 불과했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경기가 침체된 것은 물론이고, 일하고 공부하고 먹고 마시고 여행 가는 행태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연쇄적으로 전 세계의 정치· 경제·사회·문화에 큰 변화를 몰고 왔습니다.

언제 끝날까요? 적어도 1~2개월 내에는 끝날 것으로 예상했지요. 이후 더운 여름이 되면 사태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으나 그 역시 이루어지지 않았고, 끝을 모르고 창궐하고 있는 이 사태를 종식시킬 유일한 방안으로 백신개발에 전 세계인이 희망을 걸고 있습니다.

백신(vaccine)이란, 소(vacca, 암소를 뜻하는 라틴어)에서 유래했다지요. 인류를 천연두에서 구해낸 영국의 에드워드 제너(Edward Jenner)는 소의 젖을 짜다가 우두(cowpox)에 한번 걸려본 사람은 천연두에 걸리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사전 접종을 통한 예방 개념을 창안해 낸 것입니다.

그러나… 이미 백신은 우리에게 있습니다. 감사가 백신입니다. 감사는 기적의 씨앗입니다. 몸을 연구하는 의학전문가도, 우리 몸은 기뻐할 때, 감사할 때, 기도할 때 세포가 즐거워하고 춤추고 좋아한다고 말합니다. 감사하면 몸에도 기적이 일어납니다.

절기는 내 영혼을 깨워주는 알람이라고 지금까지 외쳤습니다. 오늘부터 감사를 시작합시다. 감사는 내 마음의 그릇을 키워줍니다. 주변 상황과 관계없이 삶이 풍요로워집니다. 그것이 행복이지요. 감사는 해야만 하는 어떤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나의 태도가 되어야 합니다. 감사하는 마음에는 자석과 같은 힘이 있어, 감사해야 할 좋은 일들을 더 많이 끌어당깁니다.

자, 이제 감사의 백신을 전달합시다. 냉장고도 필요없고, 거금을 주고 미리 확보할 필요도 없습니다. 내가 먼저 감사하면 이 감사는 나도, 이웃도 살려냅니다. 이미 수많은 사람들의 임상실험이 끝난 백신입니 다. 믿고 사용하십시오. Happy Thanksgiving. 감사는 나눌 때 더 큰 일을 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