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어떤 순간에도 하나님

내일부터 42일간의 대장정, 사순절 특별새벽기도회가 시작이 됩니다. 이번에 묵상할 책은 잠언입니다. 잠언은 어긋나기 쉬운 우리의 삶을 바로 잡아주는 말씀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잠언을 찌르는 말이라고 합니다. 무감각 해져 있는 우리의 마음을 찔러주어 깨어나게 하는 겁니다. 영어로는 Proverb, 조금 다른 접근인데요. 우리가 자꾸 길을 잃어버리니까 길을 잃지 않도록 이끌어준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주제가 ‘삶의 어떤 순간에도 하나님’입니다. 길을 잃어도, 잃어버린 길을 찾아도, 풍성해도, 가난해도, 아픔 중에 있어도 또 건강해도.. 우리의 삶의 모든 순간이 하나님이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총 7주간입니다. 1주 씩 교역자들이 나누어서 메시지를 전달할 것입니다. 성도들께 조금 더 다양함을 선물해 드리고 싶어서 입니다. 물론 교역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이번에는 1주 씩 해야 하는 실천강령이 있습니다. 그리고 함께 채워가야 할 중보기도가 있습니다. 매일매일 꼭 해야 하는 1.5.3.이 있습니다. 7주간 꾸준히 따라오신다면 몸과 마음의 작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자녀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묵상집을 만들었습니다. 교회 홈페이지(haeunchurch.org)에 들어가셔서 자료실—교육자료실 순서대로 들어가셔서 사순절 묵상집을 클릭하시고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교회에도 200권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오늘 예배에 참여하신 분은 가져 가시구요. 주중 오시는 분은 선교관으로 오시면 나누어 드리겠습니다. 사순절 묵상집을 잘 활용하셔서 이번 특별새벽기도회를 완주하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사순절 특새를 하다 보면 봄이 옵니다. 그리고 바라기는 겨울과 함께 코로나도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특새를 통해 우리 교회가 그리고 우리가 더 깊어지는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