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복이 축복입니다

Off

하나님은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복을 내리는 분이 맞습니다. 축복은 결과가 아니라 근원입니다. 축복은 관계를 통해서 옵니다. 그래서 우리가 하나님과 신뢰를 쌓는 일에 최우선을 두어야만 합니다. 하나님과의 친밀감(intimacy with God), 하나님을 경험하면 내면에 평강이 찾아옵니다. 이것이 영적인 축복입니다.


그렇다고 사람과의 관계를 무시해서는 안되지요. 하나님은 사람을 통해 일하시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하늘 복을 전달해주는 은총의 도구입니다. 이런 축복을 갈망하며 신앙생활을 잘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사람은 인간이 가질 수 있는 가장 좋은 자산(assets)입니다. 그 사람 주변에 어떤 사람이 있는가가 그 사람의 재산이고 자산입니다. 동시에 사람은 내가 가질 수 최고의 환경입니다. 아무리 좋은 환경이라도 말이 통하는 사람, 뜻이 통하는 사람, 마음이 맞는 사람과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 으리으리한 영화 속 대저택이라도 그 속에서 갈등하는 사람과 함께 있어야 한다면 그곳은 지옥일 것입니다. 사람에게 있어서 가장 큰 재산은 그 사람 옆에 어떤 사람들이 함께 있는 가입니다. 그래서 인복이 축복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복을 주실 때, 최대의 축복은 물질을 통해서가 아니라 사람을 통해서 하십니다. 물질 때문에 가족과의 관계나, 성도, 이웃, 사람들과의 관계를 파괴하고 살아가고 있다면 돈이 벌린다 할지라도 축복의 길이 아니라 저주의 길을 가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어느 날 가지고 있던 물질들이 떠나가게 될 때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무엇이 중요할까요? 함께 살았던 가족, 함께 일했던 동역자, 믿음을 함께 나누는 교우들… 덜 소중한 것으로 인해 정말 소중한 것을 잃어버리지 말기를 축복합니다. 삶 가운데 가장 큰 축복은 사람입니다. 인복 중에 가장 큰 축복은 가족입니다. 내가 힘들 때 나를 가장 잘 위로해주고 참아주고 사랑해주고 기도해 줄 사람은 가족 밖에 없습니다. 가족은 하나님이 주신 보물입니다.


진정한 축복은 하나님만 주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물질을 주시는 분이 아니라 축복을 부어주시는 분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붙여 주셨습니까? 축복 맞습니다. 하은교회에서 만난 우리가 서로에게 복입니다.
축복의 사람이 되려면 내게 축복으로 주신 것을 축복으로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내가 그 사람들에게 축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어떻게? 기도함으로.. 사랑함으로.. 하나님의 축복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부어질 줄 믿습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