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모여 기도할 때

Off

오스왈드 샌더스라는 기도자는 기도에 대해서 이렇게 표현합니다.
“기도는 어린아이의 입술로도 할 수 있을 만큼 단순하면서도,
높으신 하나님께 이르는 숭고한 행위다.
기도는 한순간의 외침이자 평생의 모습이다.
기도는 믿음과 안식의 표현이자 치열한 신앙의 표현이다.
기도는 고뇌이자 황홀경이다.
기도는 복종이지만 또한 끈질긴 간구다.
기도는 한순간에 하나님을 꽉 붙잡고 사탄을 묶는다.
기도는 한곳에 집중하기도 하고, 온 세계를 돌아다니기도 한다.
기도는 비참한 고백일 수도 있고, 황홀한 찬양일 수도 있다.
기도는 보잘것없는 사람에게 전능자의 힘을 입힌다.”


오늘 오후 3시 30분 하은교회 여성들이 함께 모여 기도하려고 합니다. 하은교회 여성분이라면 같이 기도하였으면 좋겠습니다. 한나의 눈물의 기도는, 쓰러져가고 타락해 가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하나님께로 돌이키게 했던 사무엘을 길러내었습니다. 에스더의 목숨을 건 기도는, 조국을 떠나 외국에서 소수 민족으로 살아가다 원수들의 계략으로 죽을 수밖에 없는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동족을 건져내었습니다. 루디아의 헌신의 기도는, 바울을 도와서 유럽과 온 세계 가운데 복음이 전파되도록 하였습니다. 한국 교회 역사 속에 수많은 여인들의 무릎 기도는, 교회를 세우고, 가정을 회복시키고, 사회를 변화시키고, 나라를 든든히 세워내었습니다.


여러분! 사탄이 중요하게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성도가 기도하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사탄은 기도 없는 공부, 기도 없는 사역, 기도 없는 신앙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사탄은 우리의 기도 없는 수고를 비웃고, 기도 없는 지혜를 조롱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기도할 때 사탄은 두려워합니다. 왜냐하면 기도하면, 나를 의지하지 않고 하나님을 의지하기 때문입니다.
함께 모여 기도합시다. 함께 모여 기도할 때 오순절의 권능이 임했습니다. 함께 모여 기도할 때 모인 곳이 진동했습니다. 함께 모여 기도할 때 베드로가 감옥에서 풀려났습니다. 오늘 우리가 함께 모여 기도할 때,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하게 되리라 믿습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