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 Fertilization

한 때 Synergy라는 말이 유행했습니다. 경제용어로 두 회사가 병합하여 이윤을 극대화한다는 뜻인데  누이 좋고 매부 좋고 하는 뜻으로 많은 이들에게 도전을 줍니다.

요즘 나오는 책들 그리고 신문 사설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말이 Cross  Fertilization 입니다. 이 말은 문화용어입니다. 한 문화와 다른 문화가 융합하여 놀라운 효과를 이루어 낸다는 뜻으로, 어느 한 쪽이 가진 장점과 단점에 다른 쪽이 가진 장점과 단점을 결합하여 더 큰 장점으로 만들어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둘, 셋, 다섯이 모여 서로가 빛이 나고, 서로가 빛이 나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우리교회가 10주년이 되는 의미는 이렇습니다. 정말 말도 안 되는 연약한 우리에게 성전을 맡겨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감격하여 주신 부흥을 지키자는 것입니다. 10년이 지났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꿈꾸는 데로 부흥을 주셨습니다. 그런데 여러분, 부흥은 이루는 것이 아니라 지키는 것입니다. 많은 교회가 부흥을 이루고 지키지 못한 것을 우리는 보았습니다.

10주년 감사예배를 드리는 것은 다시 하나됨을 지키자는 의미입니다. 10년 동안 10이 100이 되고 100이 1000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10년은 지난 10년보다 하나되기가 더 어렵고 힘들 것입니다. 그래서 10년이 되는 날에 다시 하나됨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 먼저 비웁니다. 재정을 비워 나누고, 나를 비워 성령으로 채우는 것입니다. 우리가 비워 세운 그레이스 교회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를 보고 자라고 있는 자녀들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다음 주일입니다. 사람 많은 곳에 가지 말자 하지 마시고, 나는 아직 낯설다고 하지 마시고 꼭 감사예배에 참석하십시오. 이것이 얼마나 좋은지, 감격스러운지를 보십시오. 그리고 부흥을 지키는 한 사람이 되어 주십시오. 여러분의 사정과 스토리를 한 번만 비워보시고 참여하십시오. 함께 예배하고, 성찬예식을 하고, 나누고, 먹고, 운동하면서 내 형제 자매를 확인하십시오.

동물의 왕국에서 맹수가 공격하는 동물은 무리에서 낙오되어 있는 동물입니다. 성경에서도 두 세 사람이 모여있으라 했습니다. 서로를 격려하며 사랑하며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그렇게 하나 됨을 통해 시너지를 그리고 Cross Fertilization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Holy Cross High School에서 11시. 아! 그리고 꼭 선물 받아가세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