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믿습니다.

감동 (Inspiration)
우리는 성경의 모든 말씀이 하나님의 감동으로 쓰여졌음을 믿습니다(딤후 3:16) 이는 하나님의 마음과 뜻을 전달하는 도구로써 성령이 초자연적으로 역사하셨음을 의미합니다. 성경의 모든 부분은 특정 개념적인 부분들로 분리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성령의 감동이 함께 하심으로 전체적으로 이루어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습니다.

정경 (Canonicity)
우리는 정경이 신성한 영감과 권한을 부여받았다고 믿습니다. 정경은 구약 39권과 신약 27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교회가 정경을 만든 것이 아니라 인정했을 뿐임을 확인합니다. 또한 우리는 정경의 형성과 보존에 하나님의 주권과 섭리가 있음을 믿습니다(요 14:26)

무오성 (Inerrancy)
우리는 성경의 무오성을 믿습니다. 즉, 성경은 모든 가르침에 오류가 없으며 성경이 확언하는 모든 것이 전적으로 참되다는 것을 믿습니다. 성경은 흠이 없고 완전하고 참되고 영원하고 변함이 없습니다(시 12:6) 그러므로 성경은 올바르게 해석되고 적용될 때 전적으로 신뢰할 수 있습니다.

권위 (Authority)
우리는 성경을 최고의 권위로 믿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성경을 통해 인류를 위한 구원의 지식을 부여하셨다고 믿습니다. 성경은 교회의 믿음과 실천의 규범입니다. 그것은 모든 신자를 가르치고 책망하고 교정하고 훈련하고 온전케 하는 데 사용됩니다.(딤후 4:2)

 

우리는 삼위일체 하나님을 믿습니다.

우리는 스스로 존재하시는 하나님을 믿습니다. 하나님은 성부, 성자, 성령의 세 인격으로 영원히 존재하십니다(막 1:9-11) 각 인격은 완전히 동등하고 신성합니다. 또한 세 인격은 완전한 투명성과 공감, 신뢰를 공유하면서 완벽한 상호 침투를 이룹니다.

성부 (The Father)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가 삼위일체의 제 1위격이심을 믿습니다. 그 분은 온 만물의 창조주이시며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을 다스리시는 주권자이십니다.(창 1:1)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피조물을 향한 사랑 때문에 그 분의 아들을 세상 가운데 보내시어 세상을 구원하실 계획을 세우셨습니다.

성자 (The Son)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유일한 아들이시며 삼위일체의 제 2위격이심을 믿습니다. 예수님은 두 가지 본성을 가지신 분으로서 완전한 하나님이시며 완전한 인간이십니다(눅 1:26-38) 그는 죽은 자를 살리시고 인류를 심판하고 죄를 사하는 권세를 가지고 계십니다. 인류의 죄는 죄인을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히 구속되었습니다. 그 분의 모든 사역은 하나님께서 그분을 보내셨다는 증거임을 나타납니다. 예수님의 사역의 절정은 그분의 죽음과 부활과 승천이었습니다. 마지막 날 예수님은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다시 오실 것입니다.

성령 (The Holy Spirit)
우리는 성령이 삼위일체의 제3위격이심을 믿습니다. 그는 아버지와 아들과 본질적으로 동등하십니다.(빌 2:6-8) 그는 믿는 자들의 마음에 오셔서 거하시고 우리와 인격적인 관계를 맺으셨습니다. 성령은 죄인을 책망하시고 회개하는 자에게 새 생명을 주셔서 거룩한 삶으로 인도하시는 분이십니다. 

우리는 구원 받아야 할 죄인임을 믿습니다.

우리는 모든 인류가 죄의 상태에 있다고 믿습니다(엡2:3) 아담과 이브의 반역 행위는 인류의 본래 하나님의 형상을 왜곡시키는 결과를 낳았고 나머지 피조물에 대한 하나님의 저주를 가져왔습니다. 아담의 죄성과 원죄는 모든 인간에게 유전됩니다. 그러므로 모든 인간은 죄 가운데 잉태되어 죄의 본성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우리는 모든 인류가 죄로 인해 하나님으로부터 분리되어 영적으로 눈이 멀게 되었음을 확신합니다. 그러므로 인류는 육체적 그리고 영적 죽음에 직면해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죄에 대한 전적인 책임이 우리에게 있음을 믿습니다.(롬 6:23) 죄인들은 하나님을 적대시함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거나 그 분의 말씀에 복종할 수 없다고 확언합니다. 그러므로 인류가 죄에서 해방되어 구원받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은혜로운 개입이 반드시 요구됩니다.

우리는 예수께서 우리의 유일한 구원자이심을 믿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사람들로 하여금 그들의 죄를 회개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도록 초대하신다고 믿습니다(벧후 3:9) 성령께서 우리의 죄를 깨닫게 하시고 회개하도록 인도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믿음의 삶을 시작하십시오.

우리는 성령께서 죄와 의와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고 예수를 믿고 회개하는 자들에게 새 생명을 주심을 믿습니다.(요 3:5-7) 진정한 회개는 죄를 인정하고 죄 지은 것에 슬퍼하며 옛 삶을 버리는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또한 참된 구원의 믿음은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영접함으로써 그에 대한 온전한 헌신을 결단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회심은 회개를 통해 죄에서 돌이키는 것이며, 값없이 주시는 구원의 선물에 대한 응답으로 믿음 안에서 예수께로 돌이킬 때 일어납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은혜를 받을 수 있는 수단인 것입니다.

우리는 모든 신자가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 사역을 통해 의롭게 되었음을 믿습니다.(롬 1:17) 칭의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모든 죄를 용서하시는 하나님 은혜의 행위입니다. 그리스도의 의가 우리에게 전해져 우리를 하나님 보시기에 용납되고 의롭게 만듭니다. 아무도 행위나 공로로 의롭게 되거나 의롭다고 선언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접근할 수 있는 하나님의 거저 주시는 선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