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가 습관이 되게 하십시오

Off

잘되면 제 탓, 잘못되면 조상 탓이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런 식의 왜곡된 삶의 방식이 신앙생활에서도 나타납니다. 잘못되면 하나님을 원망하고, 잘되면 운이 좋다고 여깁니다.

기도할 때 대해 두 가지 자세가 필요합니다. 기도하기 전에는 내 기도를 하나님이 들어주실 것이라는 확신이 필요하고, 기도했던 문제가 해결되고 나면 하나님이 응답해 주신 것이라는 믿음이 필요합니다. 세상에 우연히 일어나는 일은 없습니다. 모든 일이 하나님의 섭리와 은총 아래에 있습니다. 일이 내 생각대로 되지 않았을 때는 하나님께서 어떤 계획이 있으시겠지.. 라는 믿음을 잃지 말고, 잘 되고 승리했을 때는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해야 합니다.

그 어떤 것도 하나님의 섭리와 사랑에서 우리를 끊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의 손을 꽉 붙잡고, 인도하심에 순종한다면 언제나 승리를 맛보고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의 승리를 방해하는 사탄이 있습니다. 사탄은 하나님의 능력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귀신이 귀신같이 하나님의 능력을 압니다. 세상에서 벌이는 영적 전쟁에서 자신들이 결국 패배할 것을 분명하게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백성을 어떻게든 속여서 넘어뜨리려고 합니다. 사탄의 목적은 오직 하나, 우리의 패배입니다. 사탄은 우리가 하나님에게서 멀어지는 그 틈을 결코 놓치지 않습니다.

승리는 확실히 하나님께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이루실 궁극적인 승리를 믿습니다. 어둠이 빛을 이길 수 없습니다. 한두 번의 실패가 반복되면서 우리 마음에 열등감이 자라나지 않도록, 하나님의 능력과 주권을 신뢰하지 못하게 되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번 승리하면 두 번 승리할 수 있습니다. 승리가 습관이 되어야 합니다. 날마다 하나님을 의지함으로써 우리 삶의 전쟁에서 개선장군처럼 승리하시기를 축복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