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 Minutes

Off

60분이 주어졌습니다. 작은 방에서 탈출해야 합니다. 다행히 열쇠는 갇혀 있는 방 안에 있습니다. 하지만 열쇠를 얻기 위해서 여러가지 문제를 풀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문제는 쉽지 않습니다. 이 세상에 쉬운 문제란 없습니다. 그리고 거저 얻는 답도 없습니다. 사실 답은 어렵게 그리고 가까스로 찾아야 합니다. 확실히 문제는 문제에 집중해야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포기하면 절대로 그 문제를 풀 수 없습니다. 문제를 푸는데 제일 힘든 것은 문제가 어려워서가 아니라 혼자 풀어야 할 때가 어렵습니다. 함께 하면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지 않는 인생은 없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서로에게 돕는 베필로 창조하셨고, 만나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공동체입니다. 공동체중 가장 좋은 짝은 가정과 교회입니다. 가정과 교회는 어려운 문제를 풀기 위해 답기 얻기 위한 참 좋은 짝입니다.


작은 방의 큰 것이 세상입니다. 작은 방이나 세상이나 갇혀 있긴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살아가야 할 세상에서 풀어야 할 문제는 많습니다. 문제에는 반드시 답이 있습니다. 답이 어려우면 힌트가 주어집니다. 두 팔을 번쩍 들고 힌트를 달라고 하면 생각지도 못한 힌트가 주어집니다. 힌트는 무제한입니다. 두 팔을 번쩍 들고 외치세요. 하나님 힌트를 주세요. 그러고 보니 하나님은 인생의 답을 주시는 분이 아니라 힌트를 주시는 분입니다. 주신 힌트에서 답을 얻도록 나보다 더 애타게 기다리십니다. 힌트 속에 답을 얻지 못하면 답 하나를 슬쩍 흘리시기도 하십니다. 그렇습니다. 그것이 신앙입니다. 내가 살아가는 삶의 현장에서 닥친 문제를 풀어야 하고 문제가 어려우면 힌트를 얻고 그래서 이 방에서 다음 방으로 하나씩 옮겨가는 것입니다. 그렇게 모든 문제를 풀면 상이 주어집니다.


그 상은 자신감입니다. 그것이 기쁨입니다. 더 업그레이드된 문제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문제가 와도 두려움이 없습니다. 생각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시야가 넓어졌습니다. 풀기 어려우면 손 들고 힌트를 달라고 조르면 됩니다. 그리고 함께 문제를 풀어간 공동체가 소중합니다. 이전에 몰랐는데.. 우리에겐 시간이 있습니다. 충분합니다. 절망하지 마세요. 포기하지 마세요. 문제는 반드시 풀립니다. 여러분의 문제가 오늘 하나님의 말씀 앞에서 풀려 지시기를, 잠겼던 문이 열리는 기쁨이 있기를 축복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