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의 교훈은 정직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고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시도다 (시편 19 : 8)

1.  병원소식

2014년에 오픈을 해서 지역 사람들을 섬겼던 파모자 디스펜서리 병원이 그동안 쌓아온 기초를 바탕위에 약 4개과의 전공 의사와 함께 폴리클리닉(Polyclinic) 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몇가지의 요구에 의해서 지금 보사부에 서류가 접수가 되어 승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a.   보건부에서의 강력한 요구

정부에서 현재 파모자 병원이 갖고 있는 인력과 시설등을 평가할 때 업그레이들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판단을 해서 업그레이드를 하라고 3년동안 지적을 했는데 더 이상 실행을 하지 않을 때는 페널티(벌금)를 내야한다고 한다고 합니다.

b.  탄자니아 국가보험 NHIF 에서의 요구

NHIF는 거의 많은 공무원들이 사용하고 있는 보험제도로 파모자 병원은 한달에 약 400 여명의 보험환자들이 있는데 현재의 단계에서는 한 명의 환자들을 진료를 할 때 약 0,43 달러만 병원에 지불을 하기에 폴리 클리닉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서 좀 더 높은 보험 지불을 받고 또 환자들에게도 더 효과적인 약을 처방을 할 수 있는 단계로 나아갈 것을 요구 받았습니다.

c.   환자들에게 좀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

현재 파모자 병원에서 가지고 있는 좋은 시설과 훈련된 직원들 그리고 전문적인 의료진들 로부터 가난하고 소득이 적은 현지인들이 좀 더 정확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심장내과, 소아과, 산부인과 정형외과 전문의들로 구성된 폴리클리닉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기도하며 준비를 해 왔습니다.

보사부의 승인과 또 처음 시작하는 폴리클리닉이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진료가 되고 병원측에는 보다 원활한 운영이 되어지도록 기도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파모자 병원을 기도하여 주시면서 궁금하시거나 함께 동참을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연락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조언과 기도와 후원이 필요합니다.

2.    재봉 학교

아루사 베이스에서는 해마다 2월이면 재봉학교를 합니다.. 중학교 까지는 정부에서 무료로 공부를 하게 한다지만 어려운 가정에서는 감당하기 어려운 여러가지 비용들이 많이 들어 학교를 못 가는 자매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초등학교를 졸업을 하면 바로 부모들이 나이가 많은 남자에게 시집을 보내고 돈을 받는 아주 안 좋은 문화가 있어서 저희 베이스에서는 초등학교 졸업을 하고 바로 결혼을 하는 자매들을 구해 내는 사역을 이 나라 문화와 싸우며 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14세에 부모가 결혼을 시키려는 여자 아이가 있다며 경찰에 고발을 하고 또 저희에게 연락을 하여 데려온 레헤마 라는 자매가 지금 재봉학교에 들어와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부모가 초등학교조차 보내지 않고 숨겨 놓았었는데 초경이 지나면 시집을 보내고 돈을 받기 위해서지요. 낮에는 재봉을 배우고 밤에는 간사가 글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현재 재봉학교에 10여명의 여학생들이 있는데 17살에 아기를 낳은 엄마, 집에서 쫓겨난 자매등 다들 어려운 사람들을 모아서 재봉학교를 하고 있습니다. 6개월동안 저희 베이스에서 숙식하며 예배하고 재봉을 배웁니다. 이들의 6개월간의 학비는 한국돈으로 약 44만원 입니다. 기도하시면서 돕고 싶은 마음을 주시면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아루사 베이스 사역

아루사 베이스에서는 2022년도 2월부터 DTS(제자훈련학교)와 FMS(가정상담학교), 재봉학교 컴푸터 학교등을 시작을 하였습니다. 제자훈련학교에는 야 38명의 학생들이 있는데 고등학교를 가기전에 약 7개월의 공배기간을 이용을 해서 들어온 예비고등학교 학생들도 여러명이 있습니다. 각 학교에 간사들과 학생들이 하나님에 대해서 더 배우고 알게 되어 그들의 삶과 가정과 지역들 을 변화시키는 귀한 시간들이 되어지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4.    뉴비젼 학교

아루사, 엔키카렛, 싱기다 학교에 올해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입학을 했습니다 각 학교에 더 이상 받을 수 없을 만큼의 학생들이 있습니다.

아루사 학교가 430여명  엔키카렛 학교는 400여명 싱기다 학교는 395명 으로 새학기를 시작했습니다. 학부형들이 어려워서 학비를 못내는 학생들이 많이 있어서 한국 러브시드 단체의 도움으로 3개의 학교에 약 2달치의 식량을 제공받게 되어 감사를 드립니다. 중학교 입학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것에 대해 학생들과 교사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5.  자연농법

학생들이 먹는 야채에도 농약을 많이 치고 가격도 비싸서 자연농법으로 야채를 심고 또 학생들에게 나누어 줄 바나나를 심었습니다. 현지인들에게 자연 농법을 가르치며 작은 농장을 시작을 하였는데 이를 위해서 도와 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로 인한 많은 어려움들이 있지만 하나님께서는 여전히 하나님들의 사람들을 통해 아버지의 일을 하시는 것으로 인하여 감사를 드리고 사역지에서 현지인과 주님을 섬길 수 있는 것에 감사와 영광을 주님께 올려드립니다.

기도제목

  1. 파모자 폴리클리닉이 보사부로부터 승인이 되고 효과적으로 잘 운영이 되어지도록
  2. 파모자 병원 직원들이 업그레이드 되는 병원 체계에 잘 적응하고 맡은 바 일들을 잘 감당하도록
  3. 뉴비젼 학교의 학생과 교직원들이 주님안에서 성장하고 실력 있는 교사들과 학생들이 되도록.
  4. 아루사 베이스에서 하는 각 학교의 간사들과 학생들이 깊게 하나님을 만나 삶이 변화되도록
  5. 저를 포함해서 함께 동역하는 선교사들이 하나님 앞에서 날마다 새롭게 헌신하고 주님 기뻐하시는 사역자들이 되어지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사랑과 관심으로 가정과 사역을 위하여 함께 동역 하는 주시는 귀하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2022년 2월 10일 이종순 선교사 드림

카톡아이디 : mamanardnarshil